티스토리 뷰

믿음

벤처 그리고 나

쌀맛나는세상 2009. 4. 27. 01:31
두아이의 아빠로써 좀더 안정적인 회사에서 좀더 안정적인 직장 생활을 하지 못해 내내 우리 가족에게 미안하다.

아마도 그건 나 자신의 욕심이 아니었나 싶다. 언제 부턴가 편안한 삶보다는 조금 힘들어도 조금 피곤해도 열정적이며 기회가 많은 벤처라는 스타트업 기업에서 일하고 싶었다.

그래서 인지 첫 회사는 정말 작은 회사였고 그리고 그곳에서 작은 성공도 해보았다.

직장생활을 하며 주위 동료 들과 대화도 일하는 방식도 서로 맞추어 가야 하지만 아직은 나에겐 익숙하지 않은 일들인것 같다.

주말엔 아이들과 그리고 가족과 보내며 그리고 여유 시간엔 지쳐 TV로 만족하는 나자신이 답답하기도 하다.

최근에 봤던 책들중 의미있게 보았던 몇가지 책이 있다. 아웃라이어라는 책과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이라는 두권 이었다.

사실 네이버.. 비밀이라는 책은 몇년 전에 읽었던 책이지만 아웃라이어라는 책을 보며 다시 꺼내 읽었다. 아직 나에게도 기회가 있을까? 아마도 10년 후쯤 결과가 나올 것이다.

시대적 타이밍의 어려움이 있겠지만 그래도 대박은 아니더라도 내가 원하는 수준의 성공은 하고 싶다.

자꾸 조급해만 하지만 더 집중 하지 못하는 나의 태도에도 문제는 있다.

앞으로 몇주간은 무얼 할지 고민하는게 아니라 무얼 안할지 고민 해야 겠다는 것이다.

88만원 세대인 나의 다음세대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기회는 언제나 있다 다만 그 기회를 잡지 못하고 절망하며 세상 탓만 하기엔 나 자신의 인생이 너무 안타깝지 않을까 한다.

횡설 수설 했지만 내가 다시 20대 초반으로 돌아 간다면 하고 싶은 일들이 많을 것이다.

벤처를 꿈꾸는 젊은이가 있다면 밑의 글들을 읽어 보기 바란다.




원문 링크 http://www.litmus2.com/blog_post_55.aspx


   
  - 목차 -
 
1. 청년 벤처의 현실
   1.1 대학 진학률과 취업률을 통해 바라본 20대
   1.2 대학생 취업 선호도
   1.3 대학생 창업의 현실
   1.4 벤처 창업을 가로막는 요인들
2. 리트머스2 프로그램 개요
   2.1 배경
   2.2 목적
   2.3 혜택
   2.4 세부 절차
   2.5 단계별 평가 기준
   2.6 투자요청 옵션
   2.7 리트머스2의 가치
3. 리트머스2 프로그램의 운영 보고
   3.1 이력
   3.2 입주신청 통계
   3.3 입주 서비스의 소개 및 현황
        3.3.1 루키 (www.rukie.com)
        3.3.2 스토리베리 (www.storyberry.com)
        3.3.3 온오프믹스 (www.onoffmix.com)        
        3.3.4 ON20 (www.on20.net)
        3.3.5 클로즈업 (www.kloseup.com)
        3.3.6 티워 (www.twar.co.kr)
        3.3.7 메모디스 (www.memothis.co.kr)
        3.3.8 스케치판 (www.sketchpan.com)
        3.3.9 스너그아트 (www.snugart.com)
        3.3.10 블로그얌 (www.blogyam.co.kr)
        3.3.11 오픈논술
        3.3.12 팬덤TV
4. 리트머스2 프로그램의 교훈
   4.1 벤처기업의 라이프 사이클
   4.2 투자를 받으려는 벤처가 알아야 할 점 (Two Circle Theory)
   4.3 국내 인터넷 벤처가 처한 현실
5. 결론
 
[부록] 주목할만한 해외의 IT 벤처 지원 프로그램들
A. 미국의 Y-Combinator (www.ycombinator.com)
B. 일본 IPA(Information-technology Promotion Agency)의 미답 IT 인재 발굴/육성 사업
C. 인도의 NEN(National Entrepreneurship 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