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내년엔 꼭 지켜야 할 것

쌀맛나는세상 2007. 12. 17. 10:00

1. 담배는 무조건 안핀다. ( 둘째도 태어나는데 내 생각만 하고 산거 같다.)

2. 말을 줄인다. (말도 잘 못하는넘이 넘 떠버리고 다녔던거 같다. 꼭 필요한 말이 아니면 하지 않겠다.)

3. 말을 줄이는 대신 행동으로 말하 겠다. ( 말도 못하니 행동이라도 잘해야 겠다.)

4. 정말 내가 하고 싶던 일을 위해서 계획을 세워야 겠다. ( 너무 많이 미뤄 뒀던거 같다. 이런 추세라면 내가 할일이 없어질듯 싶다.)

5. 가정의 행복에 힘쓰겠다. ( 너무 내 자신을 위해서 살아 온거 같다. )

6. 열정을 온정으로 바꾸겠다. ( 너무 덤비다 보니 다 타고 재만 남을거 같다. 대신에 나의 열정을 나눠 꺼지지 않게 노력하겠다.)

7. 나 아닌 다른 사람의 시각과 생각도 소중한 것이다. (좀 더 세상과 소통 하겠다. 너무 내 자신의 울타리에서 좀처럼 나오지 못하는것 같다.)

8. 내가 할 수 없는 일에는 눈길 조차 주지 않겠다. ( 자꾸 주제 넘게 덤빈다. 나의 장점은 포기가 빠르다는 것이다. 대신 될듯 하면 죽을둥 살둥 덤비는 것이다. 내 주제에 맞게 행동하겠다.)

9. 시간을 지금 보다 더 아껴 쓰겠다. 너무 소중한 내 인생을 낭비 하지 않겠다.

10. 앞의 9가지 다짐은 반드시 지키겠다. 그리고 매일 하루 3번 이상씩 되돌아 보면서 지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