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플리케이션

[Simple is Hard] PHP 세미나 후기

쌀맛나는세상 2009. 4. 22. 01:07


Korea Yahoo 에서 주최 하는 세미나에 갔다 왔다.

일단 느낌은 "쉬운 영어로 진행 합니다." 일단 본인이 영어를 잘 모르기 때문에 많은 부분 듣고 싶은 부분을 이해 하지 못했다. 다만 발표자료를 통해 가끔씩 들리는 단어를 조합하여 알아 들으려 노력 하였다.

일단 시작은 오후 6시50분에 시작 하여 약 9시20분쯤 끝났다.

2시간이 살짝 넘는 강의 였으며 의외로 평일 오후인데 참석자가 많았다.

여튼 오늘 주최하신 야후 코리아에 감사 드리고 다음에 더 좋은 세미나가 있다면 또 참여해 볼란다.

약간 서글프게 느껴 졌던건 라스무스 러도프 프로그램도 잘하는 사람이 열정도 있어 보이고 상당히 친절 했다.

오늘 배운건 일단

1. 지나치게 많은 함수 혹은 클래스를 사용하지 말것 (?) (wrapper class를 사용시 혹은 함수 warpping 시 성능과 개발 확장성에 trade off가 있으니 개발자가 잘 고려 할것. 사실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차이가 많이 날줄은 몰랐음)

2. Front controler를 사용하지 말것(?) ( 사실 오늘 강의 자료에서는 프론트 콘트롤러 패턴이 쓰이지 않을 걸로 아는데 갑자기 이게 왜 튀어 나왔는지 모르겠음 )

3.성능 측정 방법 등이 되겠다.


개인적으로 내가 발표를 했다면 비교 했던 녀석들을 프로그램으로만 접근 하는게 아니라 DB쪽도 고려해 보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Pear 의 profiler 라이브러리를 잘 사용하고 있다.

간만의 세미나 참여로 의욕은 얻은것 같다.

정진호씨의 홈페이지나 YDN에 사진 올라 오면 홈페이지에 캡춰해서 걸어놔야 겠다.

일단 유명 개발자를 바로 옆에서 사진 찍었으니 말이다.

일단 명심 하자. Simple is Hard . 내가 하고 싶은 말이다. 푸하~ㅅ

http://talks.php.net/show/korea09

세미나 자료 링크

Jinho.Jung님이 촬영한 PHP Talk 40.

Jinho.Jung님이 촬영한 PHP Talk 10.
 
Jinho.Jung님이 촬영한 PHP Talk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