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Vista, Elevation?

 Windows Vista 에서는 ActiveX Component 배포하기가 한층 까다로워 졌다. 바로 UAC 영향으로, 시스템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 작업(e.g. 파일 쓰기 ) 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을 획득해야 하게 것이다. 사실상 ActiveX 만드는 이유는 기존의 JavaScript 등으로 해결할 있는 일을 하기 위함이며, JavaScript 등으로 없는 일은 거의가 관리자 권한을 필요로 한다. , 기존의 코드를 관리자 권한이 필요없도록 마이그레이션 가능한 경우는 극히 일부분이며, 말은 , ActiveX 작성하려는 사람들은 Vista 에서 지원이 가능하도록 '권한 상승창을 띄우는 작업이 기본적으로 추가되었다' 라고 하는 것과 다름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권한 상승창을 띄우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이제부터 그러한 ActiveX 만드는 방법을 차근차근히 설명할 것이다.

  글은 기존의 ActiveX 작성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충분히 따라할 있도록, 충분한 그림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글에서는 Class ID 등의 개념등을 설명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러한 부가적인 용어들에 대한 내용은 따로 찾아서 알아보기를 바란다.

linked by devpia Thanks 권용휘 (impact2)





개발자로 살아 가며 항상 느끼는 것은  기초와 기본에 대한 아쉬움이다.  MFC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내가 COM이나  ActiveX를배우며 항상 어려움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