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서소개

우아한 우주

쌀맛나는세상 2008. 5. 2. 13:08

개인적으로 물리학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관심은 많았지만 선택 하지 않았던 이유는 분명히 있었다.

물리학은 나에겐 너무 어려웠다. 복잡한 수식과 이해 할수 없는 단어들의 연속 이었다. 하지만 내가 어렸을때 궁금증을 가지고 생활 했던 ...

우주는 왜 생겼으며 어떤 구조로 지금과 같은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 할수 있는가 에 대한 의문 이다.

우리가 아무런 생각도 없이 삶을 살아가는 지금에도 물리와 우주는 끊임 없이 돌아 가고 있다. 나의 관점에서는 초끈이론이라는 물리학적 문제가 우리의 삶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데도 불구 하고 그것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나 자신이 더 흥미 롭다.

우아한 우주에서 불철주야 일하는 삶의 한 시간을 이책에 투자해 보는것도 흥미로운 소일거리가 아닐까 생각 한다.